본문 바로가기

IT/PC이야기

프리싱크 뻘짓 이야기.

제 그래픽 카드는 파이어프로 W5100

그리고 모니터는 어제 말씀드렸던대로 한성컴퓨터의 ULTRON 2768 BLADE 사용중에 있습니다.

애증의 한성인데......... 제가 프리싱크를 처음 써보다 보니.. (여태 1060에 모니터를 물려서 썻던지라 쓸일이 없었습니다.)
엇그저께 프리싱크 쓰려고 보니

 

엥.... 왜 다 지원되지 않는다고 나오죠..?


뭔가 이상합니다.

모니터는 제품 DB에 보니까 지원이 된다고 대문짝만하게 써져있습니다.

이제 그럼....... 그래픽카드가 호환이 안되나?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약..... 1시간쯤 뒤졌나.....

찾고 찾다가 포기할때쯤.....


 

AMD 영문 페이지에 있는 매뉴얼을 찾았고.. 맨 하단의 별첨. (뒤지게 작게 써있어서 눈빠지는줄 알았습니다..)

3번에 보시면 프리싱크 어쩌고 저쩌고... 저에겐 너무 어려운 말인거같아 번역기를 돌렸네요. 

 


뭔가 번역이 이상하지만 지원한다는거 같네요.

 

자 그럼 왜 안되는지 한성컴퓨터에 문의해봤습니다. 앞서 10비트보다 더 먼저 문의했었죠(아니 함께 문의했는데 프리싱크만 답했었네요..)

문의 캡쳐본입니다.

 

네 역시나....... 그래픽카드가 지원하지 않는다네요.

누구말이 맞을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AMD 홈페이지의 라데온 프로 W5100에 대한 스펙부분입니다.​

 

프리싱크가 없네요...? 흠...... 누락된건가 RX580을 확인하러 갑니다.


메뉴의 명칭은 조금 다르지만.. 크파에 프리싱크에 칠에 리리브에 뭐가 되게 많네요. ㅎㅎ

 

엥..? 진짜로 없나..?

 

캘리까지 다 끝난 모니터의 설정도 이번에 만져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한성의 OSD메뉴에.... 보니까 프리싱크가 있네요;;;;;;;;;

활성화 해봅니다.


얼렝...... 됩니다....... 그냥 라데온 메뉴에서는 그냥 켜지네요.

 

다른 모니터도 켜봅니다.


 

두개 다켜지네요..?

 

이노므 한성시키들................ (고객서비스가 그래도 응대만큼은 나쁘지 않다 생각했는데........ 빅 x을 먹었습니다 ㅠㅠ)

제가 진짜 뻘짓한건가.. 누가 뻘짓을 시킨건가 싶네요;;

 

정말 예상치도 못하게 됩니다........

(OSD 손댈생각을 안한이유는... 캘리브레이션 맞춰놓고나면 앵간하면 OSD는 안만지는 편이라.. 진짜 생각도 못했네요)

이참에 모니터 캘리한지도 6개월넘은거같은데 이참에 캘리도 새로 하렵니다...... 윈도도 담주중에 최신인 RS5 OCT 버전으로 업뎃하고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