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이야기

앱코 AS이야기

이 글의 원래 작성 시기는 17년 9월입니다.


해커 K640씁니다. 

7월경에 LED초기불량으로 입고.

8월중순에 스페이스바 스위치 불량으로 문의했더니 스위치 교체식쓰시네요 셀프 교체 해보세요라는 답변을 받음. 교체해서 멀쩡해지기는 했으나....

문제있는 스위치에 대해서 어쩔지 문의하니 다음에 또 다른스위치 문제있으면 그때 여분 내려드릴게요~~ 

그러고 교체후부터 y키와 d키, t키의 더블클릭현상 발생. 내손이 고잔가 싶어서 좀 더 쓰다가

도무지 안되서 앱코 문의해봐야 또 교체식이니 셀프 교체하세요 들을게 뻔해서 셀프교체함.

 

하고나서 '이번에도 또 불량났는데 왜 그럼? 불량률 왤케 높음? 이라고 하면서 스위치 교체식이라고 소비자가 다 셀프교체해야하면 왜 교체형 사냐고 미리 알았으면 일반형 샀을거'라고 징징했더니 스위치를 선발송 해주는 이유가 5-7일 걸리는 AS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그렇다 라는 답변과 함께 모델명 올려주시면 스위치 보내줌 이라고 들었네요 (근데 나 스위치 보내달란말 아직 안했는데..)

제품의 스위치를 발송해주는 이유가 그렇다는데 그럼 왜 소비자에게 다른거랑 바꿔보라고 했는지 원....

 

 

어쩃든 보내준다니 받긴 받아야겠죠? 근데 직원이 자꾸 동문서답하는데다가... 모델명 남겨달라는데 홈페이지에 1:1문의시에 앱코는 모델명을 등록안하면 아예 접수가 안됩니다. 제가 일관되게 등록했던건 "K640 갈축!!!"이고요. Only 갈축. 

그래서 한마디 하고 주소불러줬습니다. 매크로같지만 매크로는 아닌 답변들을 자꾸 해서.....

 

여튼 그렇다고요. 그리고 어제 스위치가 왔지만 제가 경비실에서 오늘 수령했네요. 인증샷입니다.6d419c74106a1b319d5804a3a1a381fd_1505644 

 

엥..? 포장 왜이럼? 비닐은 또 왜넣어줬고.? 설마....... 남는 스위치는 비닐에 넣어서 보관하라는 세심한 배려인가요?

(첨부터 넣어주던지 에어캡으로 보강이라도 해주던지..)

박스 접을때 보면 가로랑 세로날개가 만나는부분은 들리는 공간있는거 아시죠? 그사이에 스위치 수두룩하게 박혀있었네요.

(아 하나 칭찬할거 있어요. 갈축만 보낸게 아니라 흑축이랑 적축도 같이 넣어줬네요 이건 칭찬! 깔건 까더라도 잘한건 잘했다 해줘야죠.)​

 

하하..... 앱코야 내가 뭐 잘못했니..?

 

혹시나..... 혹시나 진짜 혹시나..... AS처리절차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분 있을까봐.... 본문 하단에 1:1문의 일시와 내용 공개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유선안내라고 말했을때 대답이 지금은 문제없으시지 않냐 쓰다가 또 문제 생기면 스위치 내려주겠다 였습니다. 

(셀프교체 안내땐 살짝 응? 했지만 이때부턴 기분이 나쁘기 시작했었고요)

맨 마지막은 그냥 제 주소 하나 딸랑 보내준거라 뺏습니다 개인정보(라는게 없는세상이지만) 보호를 위해서.

 

아 그리고.. 앱코 AS좋다고 지인들한테 추천했었는데... 초기불량 대응괜찮더라고. 네 큰 오판이였던거같습니다. 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앱코를 높이 평가한점 앱코에 사과드릴게요.

 

 

 

 

------------------------------------------이하 1:1문의 전문------------------------------------------------- (현재는 유튭 링크가 다 에러가 났습니다 ㅠㅠ)

7/14

Q : 이거 AS대상인가요? 

https://www.youtube.com/watch?v=uz2yTmbWpQQ 

LED가 J키 하나가 유독 어두워서 K키도 같이 키캡 제거후 LED소자 바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밝기변화하는부분까지 다 영상으로 촬영해서 남겼는데 확인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앱코입니다.

고객님께서 첨부해주신 영상은 확인했으며 led 불량으로 보입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구산동 361-9

위 주소로 고객님 성함, 연락처, 주소, 증상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한 달 이내 불량 제품에 대해서는 CJ대한통운을 통해 착불로

한 달 이후 제품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하여 선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8/14

Q : 파일 용량이 커서 따로 남깁니다. 먼저 모델명은 K640 갈축입니다 제가 키압을 적응을 못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스페이스바가 타이핑시에. (단독으로 검지등 다른손가락으로 누를때는 괜찮은편입니다만..) 일반적인 타이핑 위치에서 엄지로 타건지 제대로 입력이 안되는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영상으로 찍었고.. 뒤에 모니터 화면에 포커스가 안맞아 좀 흐릿하겠지만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프리온테스터) 띄워놓고 입력하는거라.. 입력하는동안 초록색 불빛이 들어오는게 보입니다. 10초경 그리고 23초경쯤 보면.. 입력이 안되서 (눌러볼때... 1/3정도 입력손실이 발생하더군요.) 더 세게 누르기위해 손을 바꿔서 압력을 주는 위치를 좀 바꿔 보고 했음에도.... 입력이 안됬을때는 스위치를 완전히 꺼낼때까지 입력이 안되더라고요. 진짜 입력안될때는 연달아 네다섯번까지 있는데........ LED 초기불량으로 7월중순경에 AS를 한번 받았었는데... 한달도 안되서 이런현상이 발견되어 조금 그렇긴한데....... AS 대상인지 아니면 종종 발생하는건데 키압에 적응못한건지 답변 부탁드릴게요.

 

A : 안녕하세요. 앱코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해주신 제품은 스위치 교체형 방식 제품으로 문제되는 스위치를 제거 후 재장착 하거나

추가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스위치를 문제가 발생하는 자리에 장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앱코 고객센터 02-716-6114 혹은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 https://www.youtube.com/watch?v=kowKnR4Adus 앞전에 스페이스바 영상인데 기록보니.. 영상이 첨부가 안됬었네요. 잘 안쓰는 스크롤락과 교체해서 쓰고있고 현재 스페이스바 잘 동작하네요. (근데 원래 스페이스바에 있던 스위치를 스크롤락으로 옮기고는 또 동작에 큰 이상은 없는거같은데....... 스페이스바에만 넣으면 문제발생하네요. 택배로 올려보낼까요?

 

A : 안녕하세요. 앱코입니다.

유선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9/11

Q : 입력손실 또는 더블클릭 현상으로 인해서 총 3개의 스위치를 교체했습니다. 전에 분명 스페이스바 입력손실이 있었을때 문의하니 또 다른 스위치에서 문제 발생하면 여분의 스위치를 보내주겠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스페이스바 입력손실로 인해서 스크롤락 이랑 교체를 했고 ㅇ 더블클릭으로 인해서 넘버락 그리고 ㅛ 더블클릭으로 인해서 키패드의 -와 교체를 했네요. 그리고 교체할만큼 자주는 아니지만 ㅅ도 더블클릭현상이 있고요. 제가 키보드를 많이 만져보고 많이 쓴건 아닌데요... 이만큼 스위치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키보드는 처음이네요. (스위치를 뗄때도 입력이 되어서 더블클릭이 되는거같은데말이죠) 또 교체할땐 이제 안쓰는 버튼이 없는데 뭐랑 교체해야하는거죠? 대체 왜 내돈내고 사서 쓰는데 불량을 스스로 수리해야하는거죠? 이럴줄 알았으면 스위치 교체식을 안샀죠. 처음에도 직접 한번 바꿔보라고 할때부터 뭐가 이상하다 싶었는데 이건 좀 아닌거같네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글썻을때 등록하면 줄바꿈 적용안되는건 대체 언제까지 방치해놓으실 계획인가요? 열심히 가독성 생각해서 줄바꿔서 써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네요

 

A : 

안녕하세요 앱코입니다.

문의주신 증상은 스위치 불량으로 나올 수 있는 증상이며, 센터에 입고시 고객님께서 진행하신 방법대로 스위치 교체후 발송이 됩니다.

제품의 스위치 교체를 당사에서 발송해드리는 부분은 , 입고시 5일에서 7일정도의 A/S 처리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함입니다.

택배 발송 및 내방으로 수리진행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 글 작성에 관한 불편하신 점은 수정할 수 있게끔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스위치 수령을 희망하시는 경우, 1:1문의게시판에 사용 중이신 제품의 색상 및 스위치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리며,

입고 후 수리를 희망하시는 경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구산로 135번길 45 앱코 주소지로 발송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날

Q : 이전 질문에 대한 답변에 1:1문의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스위치 남겨달라고 했는데..... 1:1문의에 상품선택하는 항목이 또 따로있네요? 왜 두번 세번 고객이 무의미한 재질문을 하게 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사용하는 앱코의 키보드는 해커 K640 갈축이고.... 아마 앞으로 한 10년간은 모델명을 까먹을일이 없을거같네요 하도 많이 확인하고 모델명을 적는지라...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은 자기가 뭘쓰는지도 까먹을만큼 구매한 이후에 되돌아볼 필요가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 AS 응대 마저도 아쉽네요 그리고 앞전 답변은 동문서답인거같네요. 스위치에 문제가 생겼고. 나는 이걸 앞전에 안내받은것 처럼 또 잘쓰지않는 스위치와 교체를 해서 문제를 해결을 하고 불량 스위치는 어떻게 할거냐! 에 대한게 주 논점인데 입고가 아닌 고객이 자가교체를 하게 하는 이유는~~~ 도 아니고 그냥 스위치를 발송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하셨네요. (저는 아직 스위치를 단 1개도 받은적도 없고 발송하겠다는 대답을 들은적도 없으며.... "다음에 주겠다"는 말만 들은상태인데 말이죠?) 매크로 답변을 하시는게 아니라면 질문의 핵심이 뭔지 한번 더 생각해보고 답변해주셨으면 좋겠네요.

 

A : 안녕하세요 앱코입니다.

모델명 선택은 가능하시나, 일부 고객님들께서는 모델명을 임의기재하거나, 다른 축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기에

정확한 스위치 발송을 위해 모델명 기재를 요청드렸습니다.

또한 이전 문의사항에서 왜 구매자 측에서 수리를 해야하냐는 문의가 있으셨기에 당사의 독자적판단으로 스위치 발송을 할 수없기에

수리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스위치발송또한 가능한 점을 안내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A/S 처리방안을 남겨주시면 스위치 발송 또는 택배 집화요청을 넣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고 더 말섞기 싫어서 주소 남겨서 스위치 받았습니다.

6d419c74106a1b319d5804a3a1a381fd_1505651 

 

 

 

 

추가입니다. 오늘 오전에 쿨앤쪽에 지인이 쓴글에 댓글로 앱코가 연락준다고했으나 7시 넘어서 연락을 받았고. 스위치 포장하려고 따로 뺏다가 정신없이 그냥 싸서 보내버린거같다고 변명아닌 변명을 알리며.. 사과아닌 사과를 하더군요.

그러고 스위치 새로 또 보내준답니다. 스위치 보내준걸로 키보드 하나 더 만들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