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토리지

WD 엘리먼츠 8TB 적출기


네 이번 블프를 맞아 아마존에서 싸게(?) 영입한 녀석이 UPS로 도착했습니다! 23일 주문 24일 발송된상태에서.... 세관에 묵은 시간이 있어서 조금 늦게 도착했네요 ㅎ




20181130_135444

꺼내니 비닐포장까지.. 요즘 포장이 부실하다는 아마존에 비해서 꽤 이쁘게 잘 포장해서 왔네요 ㅎㅎ


자 이제 박스를 열어볼까요?



발로 찍었습니다 ㅠ


이제 본격 적출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틈이 아주 살짝 있습니다 (카드보다 틈이 좀 더 작습니다 ㅠ...) 집에 굴러다니는 포인트 카드들로 살짝 힘줘서 찔러넣으면 틈이 벌어집니다.

걸쇠가 좌우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앞쪽을 땃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똑같이 따줍니다.


다 따고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곡면부분에 틈이 살짝 벌어졌습니다. 전.. 사진을 안찍어서 다시 밀어넣은건데..... 저거보단 좀 덜벌어져있을겁니다.

손톱을 이용해서 쓱~ 좌우로 밀어주시면..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서.... 드라이버 쓰셔도 됩니다)

샥! 하고 분리가 됩니다 ㅎㅎ



완전히 꺼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네 귀퉁이의 고무 패킹이 보이시죠? 자세히 보시면 한쪽으로만 빠지도록 되있습니다.

그방향으로 밀어주시면.. (사실 이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ㅠㅠ) 쓰윽 빠지는데..... 정말 잘 안빠집니다...



고무패킹까지 완전히 꺼내고 나니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빨간 동그라미 친곳의 피스를 다 풀고나면 



이곳의 사타단자에 연결된게 자연스레 빠질겁니다.


이제 속살이 드러난 이 하드를......... 저는 나스에 붙였습니다 ㅎㅎ

현재 볼륨생성중이라.. 온도가 좀 높네요 ㅎㅎ

펌웨어 버전은 H0A83이네요.

나스에서 사용가능한 용량은 7.3TB입니당. ㅎ


앞으로 오래오래 저랑 같이 갈 녀석이네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